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1.5.14 (금)
 http://www.tkdcnn.com/news/7295
발행일: 2021/02/18  국제태권도신문
WT 시범단, 에어 쇼에서 태권도 시범 보인다!
WT-ADEX 업무협약 체결

세계태권도연맹 조정원 총재(좌)와 ADEX 장석철 본부장(우)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세계태권도연맹(WT, 총재 조정원)은 서울 ADEX 운영본부 (서울 ADEX)와 1월 22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WT 본부 대회의실에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조정원 WT 총재와 서울 ADEX 장석철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이 이루어졌다.


협약에 의해 WT와 서울 ADEX는 “서울 ADEX Air Show”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상호 협력, WT 시범단의 ADEX 에어쇼 행사 기간 공연 및 양 기관이 주관하는 국제 대회 및 행사에 상호 협력을 통한 태권도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노력하기로 했다.

 
조총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서울 ADEX와 협약을 맺게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며 “에어쇼를 찾는 전 세계 관람객들에게 태권도의 우수성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장본부장은 “양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 ADEX는 1996년 ‘서울 에어쇼 96’으로 출발해 2009년 지상방산 분야까지 통합 운영되고 있는 명살상부한 국내 최대 항공우주방산 전문 종합 전시회다.


2019년에 열린 전시회에는 전 세계 31개국 430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48개국 334명의 주요 국방장관, 각 군 총장 등 군 핵심 인사와 관련 기업 고위급 인사 등이 대거 참석해 역대 최대 규모의 에어쇼가 펼쳐진 바 있다.


올해는 10월 19일부터 24일까지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서울공항에서 개최된다.


WT 시범단은 10월 19일 열리는 개막식에서 세계 각국에서 모인 주요 인사들 앞에서 환상적인 시범 공연을 선보인다. 


2012년 런던 올림픽, 2016년 리우 올림픽 태권도 경기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 사전 공연을 펼친 WT 시범단은 고난도 격파술과 화려한 군무를 통해 전 세계 정상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박윤수 기자, tkdtimes@paran.com>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유비스포
 
회사소개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청소년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