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1.10.27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tkdcnn.com/news/7489
발행일: 2021/09/13  국제태권도신문
세계태권도문화엑스포 제2차 운영위원회 개최


세계태권도문화엑스포 조직위원회(위원장 이병하)는 오는 9월 9일 15:00 전라북도체육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성공적인 세계태권도문화엑스포 행사를 위해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세계태권도문화엑스포는 2021년 10월 22일부터 26일까지 무주 국립태권도원에서 개최된다.


2007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제14회를 맞이하는 세계태권도문화엑스포는 전라북도와 무주군, 태권도원의 홍보는 물론 지역경제활성화와 태권도산업, 스포츠 관광 산업에 도움을 주는 전라북도를 대표하는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이 날 회의에서 올 해는 코로나19 악화로 해외 참여자들이 입국을 통한 대면 참여는 어려운 상황으로 판단하고 해외 참여자를 위한 온라인 태권도대회를 실시하기로 결정하였다. 따라서 그에 따른 사업내용 변경과 예산 변경 사항을 집중적으로 논의하였으며,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홍보, 방역, 세부행사내용 등도 점검하였다.


세계태권도문화엑스포 위원장(이병하)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많은 행사들이 연기되거나 취소되는 상황에서도 전 세계 태권도인이 염원하는 본 엑스포가 개최되는 만큼 추진과정 및 준비상황을 꼼꼼히 점검하여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번 세계태권도문화엑스포는 국내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대면행사는 크게 축소되었다. 국내는 태권도 시범경연대회로 품새와 겨루기, 부대행사는 제한되었으며, 해외는 온라인 대회(품새, 발차기, 태권체조 등)로 참여한다. 행사는 실시간 및 녹화를 통해 전 세계에 송출될 예정이다. 특히 금년 행사는 무주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국제태권도사관학교 설립을 위한 챌린지 행사도 포함하고 있다.


엑스포는 약 3,000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바 무주군의 국제태권도사관학교 설립에 대한 파급효과도 기대된다.


<박윤수 기자, tkdtimes@paran.com>


국제태권도신문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유비스포
 
회사소개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청소년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