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4.5.26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tkdcnn.com/news/8267
발행일: 2024/04/09  국제태권도신문
충청남도태권도협회, ‘제53회 전국소년체전’ 대표선수 선발!
예산중학교 5명 선발, 충남 최강자 자리 지켜

충청남도태권도협회(회장 김진호)가 지난 5일(금)부터 8일(일)까지 스포츠 태권도 발원지인 논산에 위치한 충남체육고등학교 필승관에서 ‘제52회 충남소년체육대회’를 개최하고 전국소년체전에 출전하는 초·중학교 남녀 대표선수를 선발했다.

이번 대회는 충청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충청남도태권도협회가 주관한 가운데 치러졌으며 충남지역 초·중학교 남녀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열띈 경쟁을 펼쳤다.

▲사진: 지난 5일(금)부터 8일(일)까지 논산에 위치한 충남체육고등학교 필승관에서 ‘제52회 충남소년체육대회’가 열린 가운데 대회에 참가한 예산중학교 선수단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회 첫날 치러진 초등부 경기에는 서산초등학교(교장 도형초) 백은별(-33Kg)선수와 임주아(-54Kg)선수가 대표선수로 발탁되는 영예를 안았고 대회 둘째날 열린 남자 중등부 경기에서는 손인덕 감독과 김대종 코치가 이끄는 태권도의 명문 예산중학교에서 5명의 선수가 대표선수로 발탁되며 충남지역 최강자의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또한 예산중학교 선수단은 대회를 마치고 텅 빈 경기장에 남아 설치된 장비를 임원들과 함께 철거하는 등 다른 선수단이 놓고 간 쓰레기와 이물질들을 수거하는 모범을 보여 많은 이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예산중학교 손인덕 감독은 “모든 선수는 인간의 기본인 인성이 갖춰져야 한다”며 “예산중학교는 기량이 아무리 좋아도 사람의 기본과 인성이 갖춰지지 않으면 절대로 훌륭한 선수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대회 이후 열린 경기력 향상 위원회(위원장 최승길)는 초·중학교 남녀 대표선수 35명을 확정하고 초등부 감독에 우정래, 중등부 감독에는 손인덕, 남자 초등부 한대회, 여자 초등부 김영준, 남자 중등부 코치 김대종, 여자 중등부 코치 지태윤을 각각 선임했다.

이날 선발된 대표 선수들은 내달 24일부터 전남 장흥서 열리는 ‘제53회 전국소년체전’에 충청남도를 대표하여 출전하게 된다.

한편, 충청남도태권도협회는 우수선수 양성 및 모범 선수단으로 선정된 청양 경희대석사태권도장 김성운 감독과 천안 차오름태권도장 한대원 코치에게 김영근 전무이사의 기부장학금을 수여했다.

<박윤수 기자, tkdtimes@hanmail.net>

국제태권도신문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대전MBC국제오픈태권도대회
세계태권도연수원
은평구태권도협회
세계태권도연맹
국기원 창간광고
충남태권도협회
충청북도태권도협회
국제장애인태권도연맹
 
회사소개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청소년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