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5.5.5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tkdcnn.com/news/3482
발행일: 2012/11/12  국제태권도신문
동작구 태권도인의 大 축제 성황
1,000여명 참가 동작구 태권도인의 열정 보여줘

문충실 동작구청장(좌)과 동작구태권도연합회 김귀전 회장(우)이 선수 및 심판으로부터 공정하고 깨끗한 대회를 위한 선서를 받고 있다.

‘제14회 동작구청장기 및 제13회 동작구연합회장기 국민생활체육태권도 품새 및 겨루기 대회’가 11월 11일 일요일을 맞이해 서울시 동작구 흑석동에 위치한 흑석체육센터에서 성황속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는 1,000여명의 동작구 태권도 수련인들이 참가했으며, 동작구태권도협회(연합회)는 겨루기, 품새(개인, 단체), 태권체조 등으로 부문을 나누고 또 개인품새 부문의 경우 초.중.고교생뿐만 아니라 성인도 참가할 수 있도록 해 20대~60대에 이르는 지역 여성 태권도 수련인들의 참가를 독려했다.

 

이날 오전 11시 열린 개회식에는 대회장인 동작구태권도협회(연합회) 김귀전 회장, 문충실 동작구청장을 비롯해 동작(갑) 전병헌 국회의원, 정준식 동작구생활체육회장, 배영철 동작경찰서장, 강영복 서울특별시태권도협회 부회장 등의 지역 및 태권도계 인사들이 참석해 동작구 태권도인들의 대축제의 개회를 축하했다.


김귀전 동작구태권도연합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이 대회는 동작구 태권도인들이 함께하는 한마당 잔치”이라며 “자라나는 어린세대들이 건강하고 올바른 인성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더 큰 성원이 있으시길 당부한다. 평소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자랑하고 멋지게 뽐내는 여러분들의 기쁜 잔치이니 본 대회가 아마추어 정신에 입각한 양보와 미덕을 발휘하고 승패의 결과보다는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해 큰 화합의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문충실 동작구청장은 격려사를 통해 “태권도는 우리나라의 국기이자 민족 전통의 무술로서 세계화된 국제공인 스포츠로 세계 곳곳에 수많은 동호인이 있으며, 올림픽 정식종목으로 대한민국의 위상을 세계에 떨치는 데 그 역할이 큰 종목”이라며 “손과 발을 주로 사용하는 전신운동으로 신체를 강건하게 하고 심신수련을 통해 인성을 기르며, 기술단련으로 자신의 신체를 방어하는 호신 무술로 문명 발달에 따라 가중되는 정신적 장애, 스트레스 해소에도 큰 도움을 주는 운동”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오늘 이 자리에 참가한 선수 여러분이 이러한 태권도에 대한 자긍심을 마음 깊이 새겨 매 경기마다 최선을 다하고 예의와 절도를 지키는 가운데 힘찬 하루를 보내길 바란다. 아울러 그간 다져온 실력을 마음껏 발휘해 좋은 성과를 거두길 바라며 승패를 떠나 회원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화합할 수 있는 축제의 한마당이 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이날 동작구연합회는 참가 선수 및 이들을 응원하러 온 학부모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축구공, 자전거 등의 각종 경품을 마련해 경품행사 등을 함께 진행했으며, 대한민국 국기인 태극기의 홍보 및 국경일에 의미를 되새기며 태극기를 태권도 수련생들이 직접 걸 수 있도록 태극기를 전달하는 행사도 함께 가져 경기뿐만 아니라 문화축제의 성격도 겸했다.


또 개회식에서는 경민대학교 태권도 시범단의 고난이도의 기술과 우렁찬 기합, 파워풀한 동작이 가미된 태권도 시범이 이어지면서 참석 내빈들과 경기장을 가득 메운 1,500여명의 관중들이 함께 호응하며 즐길 수 있는 대회가 되는데 일조했다.


한편 이날 개인품새 성인일반부에는 20대에서 60대까지 포함된 영아체육관 소속 여성태권도 선수들 12명이 참가해 유급자와 유단자로 나눠 기량을 겨뤄 대회장을 찾은 학부모들에게 참신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동작구태권도연합회 김귀전 회장, 정효심 부회장이 개인품새 성인일반부 유급자 부문에 출전한 영아체육관 소속 선수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14회 동작구청장기 및 제13회 동작구연합회장기 국민생활체육태권도 품새 및 겨루기 대회’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개회식에서 태권도 시범을 선보인 경민대학교 태권도 시범단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문충실 동작구청장(좌)과 동작구태권도연합회 김귀전 회장(우)이 선수들을 격려하고 있다.

배영철 동작경찰서장(좌)과 전병헌 국회의원(우)이 참가 선수들에게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최진우 기자, cooljinwoo0@naver.com, 02)424-2174>
 
  


국제태권도신문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광주광역시태권도협회
나사렛대학교대회
대전MBC 계룡국제오픈태권도 대회 광고
2025국기원 온라인광고
태권도진흥재단
 
회사소개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청소년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