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2.12.7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tkdcnn.com/news/7825
발행일: 2022/09/18  국제태권도신문
은평구태권도협회, ‘제16회 은평구청장기 태권도대회’ 성공적인 개최
코로나-19 이후 3년만에 개최… 역대 최대 1,200여명 참가자 배출

은평구태권도협회(회장 김동복)가 9월 18일(일) 서울시 은평구 진관동에 위치한 은평구민체육센터 대체육관에서 ‘제16회 은평구청장기 태권도대회’를 개최했다.

▲사진: ‘제16회 은평구청장기 태권도대회’ 대회장 모습.

은평구태권도협회가 주최·주관하고, 은평구청(구청장 김미경), 은평구체육회(회장 박낙흥)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지난 2019년 열린 ‘제15회 은평구청장기 태권도대회’ 개최 이후 코로나-19 여파로 중단, 3년만에 실시되었으며 역대 최대 수치인 1,200여명의 참가자를 배출하며 지역 꿈나무들의 축제의 장으로 펼쳐졌다.

▲사진: ‘제16회 은평구청장기 태권도대회’에 참석한 내빈들이 은평구태권도시범단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18일(일) 오전 11시 열린 개회식에는 대회장인 은평구태권도협회 김동복 회장을 비롯해 김미경 은평구청장, 박낙흥 은평구체육회장, 윤웅석 전 국기원연수원장, 한광욱 마포구태권도협회장, 류형원 서대문구태권도협회장, 박용근 전 구의회의장, 최락의, 신봉규, 박성도, 신현일, 김윤희, 오영일 구의원, 이재우 은평구체조협회장 등 각계 각층 인사들이 참석해 선수들을 격려했다.

김동복 은평구태권도협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대회를 빛내기 위해 참석해 주신 태권도 수련생들과 학부모님 그리고 김미경 구청장님과 박낙흥 체육회장님 및 내빈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태권도는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전 세계 206개국 8천만명이 수련하는 세계적인 스포츠로 인정 받고 있으며, 태권도의 5대 정신인 예의, 염치, 인내, 극기, 백절불굴을 바탕으로 단순한 체육활동이 아닌 꿈나무들의 올바른 인격형성을 위해 인성교육을 바탕으로 수련하고 있다”고 설명 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격려사를 통해 “모든 대회가 실내에서 개최되는 태권도 종목 특성상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행사가 연기되어 그동안 많이 답답하셨을텐데, 이렇게 3년 만에 다시 은평구청장기 태권도 대회를 개최하고 만나 뵐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전염병 광풍으로 위기에 내몰린 지도자 여러분, 그리고 마스크를 쓰고 운동을 이어가야 했던 태권도 꿈나무들, 오늘 만큼은 쌓였던 스트레스를 모두 풀고 가시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은평구는 지역주민과 은평 태권도 진흥을 위해 아낌없는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개회식 식후 공연으로는 중·고등부로 꾸려진 은평구태권도시범단의 시범공연이 펼쳐졌으며, 여성단원들의 화려한 공중격파 기술 시연에는 내빈들을 비롯 경기장에 참석한 관중들이 기립해 박수와 환호를 보내며 태권도의 매력에 흠뻑 빠지게 만들었다.

▲사진: ‘제16회 은평구청장기 태권도대회’ 식후 공연으로 펼쳐진 은평구태권도시범단의 시범공연 모습.

<박윤수 기자, tkdtimes@tkdcnn.com>

국제태권도신문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국기원 창간광고
서울시태권도협회 창간광고
충청북도태권도협회 창간광고
충청남도태권도협회 창간광고
 
회사소개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청소년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