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2.1.19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tkdcnn.com/news/7550
발행일: 2021/12/02  국제태권도신문
'태권도원 상징 조형물 설치 디자인 공모전', 최우수 후보작 3점 공개
태권도진흥재단, 국민 선호도 조사와 전문가 검토 거쳐 12월 중 최종 디자인 선정

'태권도원 상징 조형물 설치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모습. (좌측부터) 장려상 유진호, 최우수 후보작 김기덕, 오응환 이사장, 최우수 후보작 김상국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오응환)은 1일 ‘태권도원 상징 조형물 설치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 최우수 후보작 등을 발표하며 태권도원 운영센터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태권도원 상징 조형물’은 국기 태권도를 상징하면서 태권도원을 대표하는  조형물로 태권도원 내에 설치된다.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은 태권도원 상징 조형물의 의미를 담아 태권도 상징성과 정체성을 담은 디자인, 태권도원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독창적 디자인 등을 주제로 지난 10월 13일부터 11월 9일까지 진행한 가운데 총 30점이 접수되었다. 조형물의 예술성과 적합성, 실현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1차 심사를 거쳐 최우수 후보작 3점과 장려상 5점 등 8점의 수상작에 대해 이날 시상식을 진행했다.

최우수 후보작 3점은 태권도 돌려차기 동작과 품새의 선을 코르텐강을 소재로 표현한 ‘오재환 씨의 품’과 태권도 발차기의 빠른 속도와 회전을 곡선의 띠로 표현한  ‘김기덕 씨의 태권도의 꽃’, 태권도 품새 모양을 더한 한반도 디자인을 표현한 ‘김상국 씨의 태권도의 시작,, 한반도,,’ 이다. 

최우수 후보작 3점 이미지

이들 최우수 후보작 3점에 대해서는 국민 선호도 조사를 12월 중 진행하며 태권도진흥재단과 태권도원 누리집을 통해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국민 선호도 조사와 함께 디자인, 건축, 태권도 등 분야별 전문가 검토를 통해 최종 디자인을 선정할 계획이다. 태권도진흥재단은 최종 디자인을 활용해 내년 9월까지 태권도원 상징 조형물 설치를 완료한다.  

태권도진흥재단 오응환 이사장은 “국기 태권도 발전을 위한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가해 준 많은 분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라며 “국민 선호도조사와 함께 공정한 전문가 검토를 거쳐 태권도를 상징하고 태권도원의 랜드마크가 될 조형물 설치를 추진하겠다”라며 국민 선호도 조사에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태권도원 상징조형물 설치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 최우수 후보작에는 상금 500만원과 태권도진흥재단 이사장상이, 장려상에는 상금 100만원과  태권도진흥재단 이사장상이 각각 수여되었다.

<박윤수 기자, tkdtimes@paran.com>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유비스포
 
회사소개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청소년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