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8.6 (목)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tkdcnn.com/news/6746
발행일: 2019/08/02  국제태권도신문
뉴욕 우기조 관장 태권도의종주국 한국문화체험위해 한국방문
뉴욕 롱아일랜드 태권도장관장 태권도의 종주국 한국 한류체험위해 방문

세한대학교시범단 공연 후 기념사진

우기조 재미 뉴욕 롱아일랜드 아카데미태권도장 관장 외 19명이 79일부터20(1112)까지 태권도의 종주국인 한국의 한류 문화를 체험하기 위하여 한국을 방문하였다.

이번까지 4회째 한국 방문을 인솔한 우기조(53) 관장은 전남나주시서내동111번지-2번지에서 출생하여 나주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용인대학교 재학시절 미국으로 이민 가서 현재 뉴욕시 롱아일랜드에서 태권도 도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우기조 관장은 양회락(나주시태권도협회 전. 회장)공인9단 제자로 지난 2009년에도 태권도 수련생39명을 인솔하여 한국을 방문하여 나주목사내아에서 한옥 체험을 하는 등 한국 문화와 태권도 알리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716일에는 전남 세한대학교를 방문하여 최공집 교수가 지도하는 태권도시범단 공연을 관람 하였다.

세한대학교태권도시범단의 고난이도 격파 때는 모두 감탄사를 자아내었으며 시범 후 미국 수련생들에게 태권도 교습도 해 주었다.

나주목사내아에서 나주시립국악단 공연 후 기념사진

한편 최공집 교수는 미국 수련생에게 태권도 도복과 모자 태권도 뺏지 등을 선물하였으며 우기조 관장은 태권도시범단에게 태권도마크가 새겨진 여름티를 선물하여 서로 훈훈한 정을 나누었으며 나주목사내아에서는 나주시립국악단의 국악 공연으로 한국의 음악을 체험하는 알찬 한국 방문이 되었다.

< 이나미 기자, tkdtimes@paran.com>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태권도원
유비스포
 
회사소개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청소년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