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5.5.6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tkdcnn.com/news/577
발행일: 2008/01/03  임영진
2008년 힘찬 한 해를 기대하며.....










요즘엔 누구든 무슨 일이든 다 힘들다고 합니다. 우리 태권도 또한 다를 바 없지요. 체육관을 경영하는 관장님들은 관장님들 나름대로, 학교 팀 선수들을 지도하는 지도자들은 그들 나름대로 힘들고 어려울뿐더러 무엇보다도 권위가 바닥에 떨어져 있어 정신적인 충격까지 겹쳐있다고 합니다. 지도자들 또한 자신들의 지도 철학이나 소신 없이 아이들이나 학부모들에게 끌려 다니며 자리를 지키는데 급급하다 보니 참 답답한 실정인 것 같습니다.

직접 몸으로 부딪치며 체험하고 땀 흘리며 사제간에 정을 느끼고 교육을 시켰던 시절은 옛날 얘기이고 추억 일 뿐, 그 때가 그립다곤 하지만 현실은 정보화 시대에 걸맞게 인터넷을 뒤지며 프로그램을 하나라도 더 챙기고 정보를 얻어 활용하는데 모든 시간을 투자하는 현실이 씁쓸하기만 한 것 같습니다.

지도자라 함은 지도자 자신의 철학을 갖고 소신껏 변화하는 시대에 걸 맞는 교육을 철저히 시켜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우리 모두 문제라는 인식에는 공감을 하면서도 변화에 두려워하고 변화하는 현 시대를 회피 하려고 한다면 우리 태권도와 지도자 자신은 자신을 Up Grade 시킬 수 없을 것이며, 제자들에게도 부끄러운 일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수련생이나 제자들을 키우기 위해 내 자식처럼 아끼고 사랑하며, 이 사회에서 필요한 인재로 만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다면 더 이상적인 지도자 상은 없다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우리 모두 위기라는 현실 속에서 위기를 공감하고 피부로 느끼기에 내 자신을 속이고 있지는 않는지? 학부모와 수련생들 그리고 제자들에게 두 얼굴로 대하고 있지는 않는지? 내 자신부터 한 번 되돌아봐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의 위기는 우리가 자초 했으며, 위기의 극복 또한 우리 지도자들의 책무라고 생각하며, 스스로 해결해야 하고, 변화하는 세상을 두려워하지 말고 변해가는 시대에 맞게 생존 방법을 터득하고 또 대처해야 할 것입니다. 단 태권도인의 자세와 지도자의 철학 그리고 주관을 갖고 소신껏 희생하고 봉사한다는 자세가 무엇보다 중요하리라 생각합니다.

타인에 의해 끌려가기 보다는 스스로 변화하면서 우리 함께 서로 머리를 맞대고 노력한다면 지금의 위기를 또 다른 발전의 기회로 삼을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우리 지도자들의 화합과 노력이 그 어느 때 보다도 절실한 때라고 생각합니다. 어려울 때 일수록 서로 화합하고 하나가 되어야 할 것이며, 태권도를 바로세우고, 우리의 권리를 찾기 위해 우리 모두 정진하고 진보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고여 있는 물은 썩게 되어있고, 이 세상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변화 할 수 밖에 없는 이치에 있습니다.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고, 변화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인다면 내 자신을 한 단계 끌어 올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보며, 우리의 태권도 또한 세계속의 태권도로 영원히 자리 메김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세계인들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그 날이 올 때까지 우리는 끝없이 정진하고 연구하면서 앞으로 힘차게 도약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우리가 해야 할 일, 또 내가 해야 할 일을 분명히 인식하고 개선해 나가면서 태권도를 바로 세우는데 우리 모두 하나가되어 함께 했으면 합니다.

2008년 한 해 모두 건강하시고 힘찬 한 해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 간절하며 태권도의 발전이 곧 우리의 발전이고 우리가 해야 할 일임을 명심하고 우리 모두 실천하고 노력하는 태권도인의로 거듭나기를 약속하고 힘찬 날개를 펴고 진보합시다!

관련기사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광주광역시태권도협회
나사렛대학교대회
대전MBC 계룡국제오픈태권도 대회 광고
2025국기원 온라인광고
태권도진흥재단
 
회사소개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청소년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