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3.2.6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tkdcnn.com/news/7933
발행일: 2023/01/10  국제태권도신문
국기원,‘케이-로벌(K-lobal) 태권도’홍보영상 공개
1월13일 1, 2화 유투브 통해 공개 …기본 동작 배우기 등 태권도 관심 유발, 이벤트도 개최

‘세계태권도 본부’ 국기원이 세계 최대 비디오플랫폼인 유튜브(https://www.youtube.com/user/kukkiwonpr)를 통해 ‘케이-로벌(K-lobal) 태권도’ 홍보 영상을 일반에 공개한다. 

▲사진: 국기원이 ‘케이-로벌(K-lobal) 태권도’가 오는 1월13일 유투브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은 퀴즈이벤트 포스터.

국기원(원장 이동섭)은 오는 1월13일 한국 전통무예인 태권도를 일반인이 쉽게 배워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작한 ‘케이-로벌(K-lobal) 태권도’ 의 1, 2편을 연속 공개한다. 
‘케이-로벌(K-lobal)은 코리아(Korea)의 K와 글로벌(Global)의 앞 알파벳을 따온 말로 국내는 물론 세계인이 대상이다. 총 4개의 시리즈로 구성돼 있다. 

이 영상은 미국 출신의 방송인이자 유튜버인 크리스 존슨씨가 등장한다. 존슨씨는 국기원 태권도시범단 단원으로부터 태권도 기본동작, 발차기, 호신술, 겨루기 등을 배워보고 미션을 수행한다는 내용이며 편당 5~10분 분량이다.  

1화는 존슨씨가 도복을 입고 태권도의 기본동작인 지르기, 서기, 막기, 차기 등을 배우는 내용이 담겨져 있다. 1회의 미션은 배운 동작을 이용해 촛불 끄기. 태권도 문외한인 존슨씨의 미션 결과는 공개된 영상에서 확인해 보면 된다.
2화는 앞에서 배운 앞차기 외에 옆차기, 돌려차기, 내려차기 등 다양한 발차기 동작을 송판 격파에도 도전한다. 

직접 태권도를 배운 크리스 존슨씨는 “태권도를 배움으로써 신체 단련뿐만 아니라 정신 집중이 필요한 내적 수련 효과 등 짧은 시간이었지만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었다”고 즐거워 했다. 
1,2회는 1월13일 연속 공개하고, 3회는 1월20일, 4회는 1월27일 유투브에 공개한다.

영상 공개와 함께 퀴즈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국기원 유튜브 공식 채널(https://www.youtube.com/user/kukkiwonpr)을 통해 1화 시청 후 출제되는 퀴즈의 정답을 1월19일까지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모바일 커피 교환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한편, 국기원은 2021년 3월부터 ‘태권도를 멈추지 마세요(Don’t Stop Taekwondo)’ 제9편 ‘2022 데플림픽(청각장애인올림픽)’ 80kg이상급 금메달리스트 하관용 선수의 이야기를 유튜브를 통해 1월16일 공개할 예정이다.     
하 선수는 중학교 3학년 당시 돌발성난청 판정 진단을 받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데플림픽 국가대표로 선발돼 새로운 삶을 살고 있어 시청자들에게 희망과 감동의 이야기를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태권도를 멈추지 마세요' 프로그램은 태권도 수련자를 만나 삶 속에 스며든 태권도의 의미, 도전과 수련에 대한 의지, 목표 등을 담담히 들을 수 있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시각장애를 가졌음에도 도장을 운영하며 9단 승단시험을 준비하는 김명관 대사범의 도전이야기 , 국가대표를 꿈꾸는 소녀의 열정 등이 그려졌다. 또 대학내 태권동아리에서 구슬땀을 흘리는 학생들의 이야기도 많은 사람의 호응을 받았다.    

이동섭 국기원장은 “태권도는 생활 속에서 누구나 쉽게 수련할 수 있는 매력적인 운동이다. 영상을 통해 국내외의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태권도 수련을 시작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는 의미로 시리즈를 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박윤수 기자, tkdtimes@tkdcnn.com>

국제태권도신문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태권도진흥재단
태권도진흥재단
국기원 창간광고
서울시태권도협회 창간광고
충청북도태권도협회 창간광고
충청남도태권도협회 창간광고
 
회사소개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청소년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