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4.6.16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tkdcnn.com/news/8306
발행일: 2024/05/28  국제태권도신문
“체험학습 위해 부산에서 태권도원 왔습니다”
부산 금명중학교 1·3학년 및 교직원 등 3백 명, 태권도 체험학습 나서

전국 중고등학교 현장 체험학습지로 선호도가 높은 태권도원에 27일부터 3일간 일정으로 부산 금명중학교 학생과 교직원 등 301명이 찾아 태권도 수련과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 부산 금명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태권도 기본자세 수련에 참가하고 있다.

부산 금명중학교 학생들은 모두 태권도복을 착용하고 태권도 기본자세와  힐링태권체조 등 태권도 체험 콘텐츠와 함께 레크리에이션, 공동체 놀이, 마인드컨트롤 등의 일정을 소화하며 학업 스트레스는 날리고 내외적 성장에 기여하는 등 태권도원에서만 할 수 있는 특별한 체험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부산광역시 도심을 벗어나 231만㎡(70만 평)에 달하는 태권도원에서 마음껏 뛰고 즐기는 등 태권도를 통해 청소년기의 활기찬 에너지를 발산하고 있다.  

금명중학교 김나영 선생님(1학년 부장)은 “부산광역시 교육청과 우리 학교는 아침 체인지(體仁智) 운동을 통한 체력 향상과 인성·지성 함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이번 체험학습은 태권도라는 테마로 개인이 아닌 공동체로서 ‘같이 하는 가치’를 학생들이 몸과 마음으로 체득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부산에서 전북특별자치도 무주군에 위치한 태권도원을 오며 소요된 3시간 30분이 전혀 아깝지 않은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나타내었다. 

태권도진흥재단 이종갑 이사장 직무대행은 “태권도원에서의 체험학습은  이미 다녀간 선생님들과 학생들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고 특히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으로부터 청소년 수련활동 프로그램 인증을 받는 등 우수 체험 학습으로 각광받고 있다”라며 “국기 태권도를 활용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질적으로 우수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운영함은 물론 안전하고 쾌적한 태권도원 시설 유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5년 태권도원 체험학습을 접수하고 있는 가운데 서울특별시, 부산·대전·광주광역시,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충북 충주시 등 전국 30여 개  학교에서 체험학습 예약을 이미 마쳤다.

<박윤수 기자, tkdtimes@hanmail.net>

국제태권도신문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국기원
경상북도태권도협회 박정희컵 대회
대전MBC국제오픈태권도대회
세계태권도연수원
은평구태권도협회
세계태권도연맹
국기원 창간광고
충남태권도협회
충청북도태권도협회
 
회사소개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청소년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