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5.5.12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tkdcnn.com/news/4833
발행일: 2015/03/30  국제태권도신문
서울시교육감기, 신남초 종합우승
6체급 석권, 신남초 박상일 코치 최우수 지도자 영예

강영복 회장을 비롯해 장용갑 상임부회장, 이동섭 국민생활서울특별시태권도연합회장 등의 임원들이 선수들을 격려하고 있다.

‘제35회 서울특별시교육감기대회 겸 제96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44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서울특별시 대표 1차 선발전’이 3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국기원 경기장에서 치러졌다.


남자초등부 49명, 여자초등부 14명, 남자중등부 162명, 여자중등부 60명, 남자고등부 238명, 여자고등부 59명, 남자대학부 6명 등 총 526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대도 전자호구가 사용됐다.


23일 오전 11시 열린 개회식에는 서울특별시태권도협회 임윤택 상임고문과 강영복 회장을 비롯해 장용갑 상임부회장, 김귀전 기술전문위원회 의장, 이동섭 국민생활서울특별시태권도연합회장 등이 참석해 각 학교의 명예를 걸고 참가한 선수들을 격려했다.


서울시협회 강영복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역사적으로 우리 민족과 희노애락을 함께하며 발전해 온 태권도가 세계 속에 한국의 정신문화를 확산하고 우리 한민족과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네트워크의 중요한 수단으로 오래전부터 해외로 진출해 지금은 200여개국 8천여만명이 태권도를 즐길 정도로 국제적인 스포츠로 자리매김 했다”면서 “우리 협회는 선수와 학부모님들과 함께하는 협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아울러 공정하고 투명한 경기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본 대회가 서울특별시태권도협회와 태권도 발전에 기여하고 태권도 가족의 화합과 축제의 장이 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 남초부에서는 전국 초등부 최강이라 불리는 신남초등학교가 7체급 중 6체급을 석권하며 당당히 종합우승을 차지했으며, 남중부에서는 11체급 중 5체급에서 1위자를 배출한 한성중학교가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또 여중부는 신관중학교가 3체급에서 1위를 차지하며 종합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남고부에서는 서울의 명가 한성고등학교가, 여고부에서는 관악고등학교가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한편 이날 서울시협회는 국가대표 선수 배출, 전국대회 입상 등 태권도 저변확대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는 신남초등학교 이창성 교장에게 태권도 발전에 이바지한 바를 높이사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번 대회에는 초, 중, 고, 대학 총 526명이 참가했다.

■제35회 서울특별시교육감기대회 겸 제96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44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서울특별시 대표 1차 선발전 수상내역


▲남자초등부
종합우승 신남초등학교
준우승 미동초등학교
종합3위 수유초등학교


▲남자중등부
종합우승 한성중학교
준우승 동성중학교
종합3위 사당중학교


▲여자중등부
종합우승 신관중학교
준우승 전동중학교
종합3위 성내중학교


▲남자고등부
종합우승 한성고등학교
준우승 리라아트고등학교
종합3위 창동고등학교


▲여자고등부
종합우승 관악고등학교
준우승 서울체육고등학교
종합3위 아이티고등학교


▲최우수지도자
남초부 박상일(신남초)
남중부 이한철(한성중)
여중부 이광진(신관중)
남고부 김두학(한성고)
여고부 김경남(관악고)

 

<최진우 기자, cooljinwoo0@naver.com>


국제태권도신문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경상북도태권도협회
광주광역시태권도협회
나사렛대학교대회
대전MBC 계룡국제오픈태권도 대회 광고
2025국기원 온라인광고
태권도진흥재단
 
회사소개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청소년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