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1.6.19 (토)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tkdcnn.com/news/7352
발행일: 2021/05/13  국제태권도신문
태권도원, ‘태권투어’로 가자
개별 및 소그룹 여행 트렌드 반영한 결합 상품 선보여

태권도진흥재단(TPF, 이사장 오응환)은 태권도 체험과 지역 여행을 결합한 상품으로 5인 미만 개별 여행에 초점을 둔 ‘태권투어 MY CAR’와 가족·친구를 포함한 소규모 그룹 여행을 위한 ‘태권투어 MY TRAIN’,‘태권투어 MY BUS’ 등 ‘태권투어’3종을 출시하며 판매에 나선다.


‘태권투어’는 코로나19로 인해 여행 트렌드가 단체 여행 중심에서 개별 및 소규모 그룹 여행으로의 변화를 반영했다. 지역의 숨겨진 명소와  태권도를 결합하는 등 현지의 문화를 경험하고 체험 위주 여행을 찾는  MZ 세대를 비롯해 가족·친구 단위 소규모 여행에 대한 소요를 충족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태권투어 MY CAR’는 5인 미만의 개별 여행객을 위한 상품으로 개인 차량을 이용해 자유롭게 일정을 소화하는 1박 2일 상품이다.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 중 여행 일자를 예약하면 전북투어패스 1일권 등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식사·음료 이용권과 입장권을 제공해 태권도원을 비롯한 전라북도와 인근 시·군 구석구석을 둘러볼 수 있다. 1일차 종착지인 태권도원까지 전주와 완주·진안을 경유하는 여행객들에게는 전주비빔밥 무료 식사권과 마이산 입장권, 완주의 카페 시음권 등을, 경북 김천을 경유하는 고객들에게는 직지사를 둘러보고 인근에서 식사 및 카페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을 제공한다. 충북 영동은 선택한 일정에 따라  풍류 버스 이용권과 와인터널 상품권 등을, 합천은 해인사와 영상테마파크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입장권을 제공한다. 특히 무주군에서는 전북투어패스를 활용해 태권도원 콘텐츠를 비롯한 반디랜드 곤충 박물관과  천문과학관, 머루와인동굴, 산골 영화관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태권투어 MY CAR’는 지역의 다양한 명소와 태권도 체험 등을 즐기기 위해 여행자가  일정을 직접 설계할 수 있는 등 특별한 여행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태권투어 MY TRAIN’은 매주 토요일 오전, 서울역과 부산역에서  KTX를 타고 출발해 김천구미역에 도착 후 일정이 시작된다. 행신역, 광명역, 오송역, 대전역, 울산역, 동대구역 등 KTX 경유지에서도 탑승이 가능해 출발지 선택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태권투어 MY TRAIN’은 직지사와 와인 체험, 강선대 야간 산책, 덕유산관광곤돌라 탑승, 무주 산채비빔밥 식사 등 경북 김천과 충북 영동, 전북 무주를 여행하는 1박 2일 상품으로 전용 버스를 이용해 주요 명소를 탐방하고 태권도 격파 및 태권도원 상설공연 관람 등 태권도 체험도 하게 된다. ‘태권투어 MY BUS’상품은 대구광역시 출발에 한해 예약할 수 있다. 대구에서 버스를 탑승해 출발한 후 김천구미역에서 ‘태권투어 MY TRAIN’참가자들과 합류해 일정을 소화하게 된다.


특히, ‘태권투어 MY TRAIN’과 ‘태권투어 MY BUS’상품에는 무주·김천·영동 주요 명소 입장권과 이용권, KTX·버스 등 교통편 제공,  전 일정 식사 등을 포함하고 있어 지역 여행과 다양한 태권도 콘텐츠 체험을 위해 계획을 설계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 


TPF 오응환 이사장은 “태권도원은 태권도 성지 이면서도  여행지로서 매력을 갖춘 곳이다”면서 “무주와 전주, 완주, 진안 등 전라북도와 김천, 합천, 영동 등 태권도원 인근 지역을 연계한 태권투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면서도 사전 문진표 작성과 방역 활동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에도 중점을 두어 안전한 여행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권투어’상품과 관련한 문의는 전화(063-287-8877)와 문자(010-6240-8193), 카카오톡 친구 추가(ID-concierge24)를 통해 할 수 있고 ‘티몬’과 ‘마이리얼트립’,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에서 ‘태권투어’ 검색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박윤수 기자, tkdtimes@paran.com>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유비스포
 
회사소개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청소년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