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1.9.27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tkdcnn.com/news/7430
발행일: 2021/07/23  국제태권도신문
KTA, 고양시와 태권도교육산업박람회 공동개최

2019년 태권도원에서 개최된 태권도장 교육산업박람회 모습

대한태권도협회(KTA, 회장 양진방)가 세계태권도연맹(WT, 총재 조정원) 본부 유치와 2022 세계품새태권도선수권대회 개최로 태권도 도시로 발돋움 하고 있는 고양시(시장 이재준)과 태권도붐 확대를 위해 공동으로 ‘2021 고양시ㆍKTA 태권도장 교육산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오는 10월 2일(토)과 3일(일) 양일간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에 위치한 킨텍스에서 열리는 박람회는 태권도장 지도자로 참가자를 제한했던 기존 방식을 탈피, 전국 태권도 관계자, 일반 시민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규모와 참가대상을 확대했다.


2015년 첫발을 내디딘 박람회는 태권도 종가인 대한민국의 태권도 교육콘텐츠를 총망라한 태권도계 최초의 태권도장 지도자들의 교류와 배움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는 상태다. 


박람회는 교육관, 산업관 운영 및 생활체육 시범단 경연대회, 태권도장 경영지도법 경진대회 등의 부대 행사와 재미,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여러 문화행사, 체험존 등을 운영할 방침이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태권도장 교육산업박람회는 공공기관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유일의 태권도 박람회”라면서 “고양시를 방문하는 전국 태권도장 지도자 및 관계자 여러분께‘태권도시 고양’‘평화의 시작, 미래의 중심도시 고양’에 대한 이미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양진방 KTA 회장은 “제6회를 맞는 태권도장 교육산업박람회가 고양시의 적극적인 협조로 일산 킨텍스에서 성대하게 개최하게 됐다”면서 “KTA 태권도장 산업박람회는 태권도 유관산업과 지역사회가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왔으며, 본 행사를 계기로 코로나19로 실의에 빠져있는 태권도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바람을 나타냈다.


KTA는 고양시와 공고한 협력의 틀 속에서 박람회가 국제행사로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할 계획이다.


박람회와 관련한 요강 및 추가정보는 오는 8월부터 KTA 홈페이지 및 도장지원사업 BAND 등을 통해 자세히 공지된다.

 

<최진우 기자, cooljinwoo0@naver.com>


국제태권도신문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유비스포
 
회사소개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청소년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