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5.5.16 (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tkdcnn.com/news/880
발행일: 2008/08/27  태권도CNN
대한태권도협회, ‘태권도 독도 지킴이’캠페인 전개
오는 9월 3일 역대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국내외 태권도 수련생 등 독도 방문

지난 7월 15일 대한태권도협회 홍준표 회장의 취임식 사진

대한태권도협회(KTA)는 일본 정부가 영유권을 주장하고 있는 우리땅 독도를 지키기 위한‘태권도, 독도 지킴이’캠페인을 전개한다.


KTA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9월 3일 독도를 방문, ‘Taekwondo Korea, Korea Dokdo’라는 슬로건 아래 독도가 대한민국의 땅임을 전 세계에 천명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역대 올림픽 금메달리스트를 비롯해 태권도 수련생 16명, KTA 국가대표 시범단 10명, 태권도 관련 학과생 대표 5명, 일선 태권도장 지도자 대표 2명, 외국인 태권도 수련생 5명 등이 지킴이 회원으로 참가한다.


특히 2008 베이징 올림픽 태권도 경기에서 출전 체급 금메달을 모두 석권한 차동민, 황경선, 임수정, 손태진 선수가 모두 참여하는 한편 전국 16개 시도 대표로 구성된 태권도 수련생과 외국인 태권도 수련생이 함께 어울려 독도 수호의지를 다진다. 

 
KTA는 태권도의 공익적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국가적 사회공익활동인 독도 지킴이 캠페인을 전개, 모든 태권도인들이 사회의 리더, 봉사자로서의 일익을 담당하겠다는 취지다.


또한 우리나라 무예인 태권도를 통해 독도를 지킨다는 호국의 의미와 전 세계 태권도인들에게 독도가 우리 땅임을 홍보하겠다는 의지도 내포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KTA가 국가적 사회공익활동에 동참하는 첫 사업이며, 앞으로도 태권도인들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지킴이 회원들은 오는 9월 1일 일선 태권도장 수련생 200여명의 환송을 받으며 경상북도 포항에서 출정식을 갖고 태권도 시범 행사와 독도가 우리 땅임을 알리는 구호를 제창한다.


9월 2일 배를 타고 울릉도에 도착해 하루밤을 묵고 9월 3일 독도를 방문한 뒤 독도수비대원들과 함께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을 반박하는 성명서를 낭독한다.


또한 9월 2일 울릉도에서는 독도박물관에 독도 관련 우표를 기증하는 행사도 열린다.


독도 관련 우표는 김영선 KTA 임원이 소장해온 우표들로 독도테마 우표작품 대형전시용 액자 2점과 함께 북한 발행 독도 기념주화 5점, 독도 전화개통기념 전화카드 1점, 독도주제 음반 LP 2점 등도 기증할 예정이다.


KTA는‘태권도, 독도 지킴이’캠페인을 전 세계 태권도인들에게 확산시키고 홍보하기 위해 오는 9월 4일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열리는 ‘태권도의 날’ 기념행사에서도 성명서 낭독과 구호제창 등의 캠페인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태권도의 날 행사장에 별도의 부스를 설치하고 역대 올림픽 금메달리스트들이 직접 독도가 우리 땅임을 알리는 기념 T-셔츠를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도 실시한다.


<기사제공 KTA 김홍철>


 


관련기사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경상북도태권도협회
광주광역시태권도협회
나사렛대학교대회
대전MBC 계룡국제오픈태권도 대회 광고
2025국기원 온라인광고
태권도진흥재단
 
회사소개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청소년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