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5.5.11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tkdcnn.com/news/5950
발행일: 2017/07/10  국제태권도신문
국기원 태권도 상설시범공연, ‘달의 무사’ 개막
오는 12월 31일까지 매주 목 ~ 일 오후 8시 공연

2017년 국기원태권도시범단의 상설공연 '달의 무사'가 본격적인 서막을 올렸다.

세계태권도본부 국기원(이사장 홍성천, 원장 오현득)의 2017년 태권도 상설시범공연이 막을 올렸다.


국기원은 7월 7일(금) 오후 4시 국기원 중앙경기장에서 오현득 국기원장과 신연희 강남구청장을 비롯해 각 기관 관계자 및 관람객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국기원 태권도 상설공연 개막식’을 개최했다.


국기원은 강남구와 손잡고 태권도 상설공연, 체험프로그램의 운영을 통해 태권도를 대한민국 대표문화상품으로 육성, 태권도 모국의 위상을 강화하고, 외국인 관광객들의 수요와 욕구를 충족시켜 우리나라 문화융성에 기여하고자 2015년부터 상설공연을 추진해왔다.


2015년과 2016년 2년간 총 301회 53,157명의 국내외 관람객이 상설공연장을 찾았다. 


올해 국기원 시범공연의 주제는 ‘GREAT TAEKWONDO – 달의 무사’로 강남구가 주최하고, 국기원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서울특별시가 후원하는 상설공연의 새로운 시범 기획물이다.


국기원태권도시범단의 25명 단원들이 출연해 품새, 겨루기, 호신술, 격파 등을 중심으로 ‘선’과 ‘악’의 갈등을 해소하는 줄거리로 전개된다.


태권도와 무대예술이 융복합된 문화관광콘텐츠로 기획됐으며, 많은 사람들이 뮤지컬처럼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는 화려하고 다이내믹한 태권도 액션극으로 구성됐다.


개막식에서 오현득 국기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국기원태권도시범단은 관객들에게 뜨거운 감동과 전율을 선사하고, 공연의 완성도를 높이겠다는 일념 하나로 혼신의 힘을 다해 공연을 준비했다”며 “상설공연을 관람하시는 동안 우리 시범단원들과 함께 호흡하시면서 태권도가 지닌 다양한 가치를 가슴 속 깊이 느끼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국기원은 강남을 대표하는 소중한 곳으로 인식되고 있다”며 “이번 상설공연은 우리 강남과 대한민국을 세계 속에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기원은 지난 6월 15일부터 상설공연을 시작했지만 개막 전까지는 시사회와 점검 차원의 ‘공연 프리뷰’ 기간으로 정하고, 공연을 펼치면서 완성도를 끌어올리는 데 주력했다. 


상설공연은 오는 12월 31일(일)까지 매주 4회(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후 8시에 열리며, 입장권은 4만원이다. 


입장권 예매는 인터파크, 티켓링크 등에서 가능하며, 공연 2시간 전부터 국기원에 마련된 티켓박스(매표소)에서도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고, 지역주민, 태권도인, 장애인, 국가유공자, 실버(65세 이상), 학생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최진우 기자, cooljinwoo0@naver.com>


국제태권도신문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경상북도태권도협회
광주광역시태권도협회
나사렛대학교대회
대전MBC 계룡국제오픈태권도 대회 광고
2025국기원 온라인광고
태권도진흥재단
 
회사소개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청소년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