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5.5.7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tkdcnn.com/news/491
발행일: 2007/09/29  태권도CNN
차동민, +80Kg급 출전권 획득
우승 후보 케이타에는 열세보여

차동민(한국체대)이 그동안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80Kg급에서 2008 베이징 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했다.

오늘(28일, 이하 현지시간)부터 영국 맨체스터에서 열리는 2008 베이징 올림픽 세계예선 대회 첫날 개막식 직후에 속개된 +80Kg급 준결승에서 경기에서 차동민은 지난 베이징 세계선수권대회 헤비급 우승자인 말리의 다바 모디보 케이타(Daba Modibo Keita)에게 4 : 2로 패했으나, 이어 열린 3위 결정전에서 카타를의 압델카데 알 아다미(Abdelqader Al adhami)를 4 : 2로 이기고 3위로 올림픽 출전권을 확보하는데 성공했다.

그러나 차동민은 케이타와의 경기에서 시종 고전을 면치 못했다. 지난 5월 베이징에서 열린 세계선수권 이후 케이타는 경기에서 시종 자신감이 넘쳤다. 특히 과감한 선제 공격으로 상대를 압도하는 모습은 지난 세계선수권 이후의 자신감을 잘 보여준다.

한편 현지 시간 오후 4시부터 열린 개막식에서 조정원 세계연맹 총재는 “이번 주 전세계 태권도 가족들의 눈이 이곳 맨체스터에 쏠려 있다”며, “대회에 참가한 모든 선수와 심판들에게 최고의 경기와 심판판정의 기준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회 첫날인 이날 남자부는 +80Kg급이, 여자부는 -49Kg급과 -67Kg급이 치러져 각 체급별 3장씩 총 9장의 올림픽 티켓의 주인이 가려졌다. 대회 2일째인 내일(29일)은 남자부 -58kg급과 -68kg급, 여자 +67kg급 3체급의 경기가 열린다. 우리나라는 -68Kg급에 손태진(삼성 에스원)이, +67Kg급에 황경선(한국체대)이 각각 출전한다. 이 대회에는 총 104개국에서 남자 189명, 여자 139명 등 총 328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관련기사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광주광역시태권도협회
나사렛대학교대회
대전MBC 계룡국제오픈태권도 대회 광고
2025국기원 온라인광고
태권도진흥재단
 
회사소개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청소년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