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8.6 (목)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tkdcnn.com/news/5835
발행일: 2017/04/14  국제태권도신문
대학태권도인들의 대잔치, 개인선수권 8일간 열전 돌입
대학연맹 봄맞이 첫 대회, 2,800여명 참가

최재춘 한국대학태권도연맹 회장이 제44회 전국대학태권도개인선수권대회 개회식에서 대회사를 낭독하고 있다.

대학태권도인들의 대잔치인 개인선수권대회가 봄의 확연한 기운이 감도는 4월을 맞이해 전남 영광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44회를 맞이한 전국대학태권도개인선수권대회는 한국대학태권도연맹(KUTF, 회장 최재춘)이 주최하고, 전라남도태권도협회(회장 박흥식)와 영광군태권도협회(회장 임채수), KUTF가 공동주관했으며, 영광군(군수 김준성), 영광군의회, 영광군체육회가 후원하여 전라남도 영광종합운동장내 영광스포티움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4월 12일부터 19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치러지며, 겨루기 1,518명, 품새.경연 부문에 1,310명 등 총 2,828명의 대학태권도인들이 참가했다.


13일 오전 11시 열린 개회식에는 대회장인 최재춘 KUTF 회장과 개최지인 김준성 영광군수를 비롯해 이승완 전 국기원장, 조영기 세계대학태권도협회 회장, 김정록 국기원9단고단자회 회장, 윤판석 광주광역시태권도협회 명예회장, 이영석 광주광역시태권도협회 회장, 박흥식 전라남도태권도협회 회장, 문성규 제주특별자치도태권도협회 회장, 유형환 전 전라북도태권도협회 회장, 임채수 영광군태권도협회 회장 등의 지역 및 태권도인들이 참석했으며, 특별내빈으로 태권도 9단인 이동섭 국회의원, 명재선 (사)국회태권도연맹 총재 등이 방문해 자리를 빛냈다.


최재춘 KUTF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올 8월 제29회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가 대만에서 개최됨에 따라 준비에 만전을 기하여 우리나라 대학태권도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 기회로 삼아야 할 것”이라며 “특히 우리연맹은 지성인으로서 엘리트선수 육성뿐만 아니라 태권도에 관한 학술 연구도 충실히 실천하여 세계태권도문화학회지가 등재후보지로 선정되는 큰 성과를 이루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태권도의 경기력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여러분들이 자신의 기량을 확인 할 수 있는 좋은 대회라고 생각한다. 그동안 수련한 기량을 마음껏 펼치고 우리 모두가 태권도에 대한 사랑으로 심혈을 기울이고 노력함으로써 미래에 대한 꿈을 더욱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태권도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무예로서 우리나라의 국기이자 전 세계인이 즐기고 있는 자랑스러운 스포츠 종목으로 발전해 왔으며, 특히 올림픽이나 각종 국제대회에서는 우리나라의 황금 메달밭이 되어 국위선양은 물론 국가발전과 국민화합에도 크게 기여했다고 생각한다”라면서 “단순한 운동선수가 아니라 우리나라의 전통 문화유산을 보존하고 계승한다는 자부심으로 선수생활을 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KUTF는 올해 대회부터 품새 부문에 자유품새(Free Style)를 신설했다.


올해 8월 대만에서 개최되는 U대회 품새 부문에 자유품새 종목이 도입되기 때문.


또 기존 운영하던 조별 리그도 남자의 경우 3조는 2년제 선수들, 4조는 동호인(동아리) 선수들이 참가하도록 하고, 여자의 경우 3조를 동호인부로 정해 전문체육과 생활체육이 함께 어우러지는 대학태권도인들의 교류의 장이 되도록 했다.


이번 대회 개회식 식후 행사는 올해 KUTF가 새롭게 출범시킨 KUTF 국가대표 시범단(단장 장동운)이 창단 첫 시범을 선보여 새롭게 변화하는 KUTF를 형상화 했다.

최재춘 한국대학태권도연맹 회장, 이환선 부회장, 박은석 전무이사, 최철영 기술전문위원회 의장 등의 대회 임원들이 공정하고 깨끗한 대회를 만들 것임을 다짐하고 있다.

<최진우 기자, cooljinwoo0@naver.com>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태권도원
유비스포
 
회사소개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청소년보호정책